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대한민국 처한 안보 상황, 그 어느 때보다도, 엄중"

기사승인 [1호] 2025.04.05  07:34:42

공유
default_news_ad1

-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북한의 도발과 선전선동에 대비,빈틈없는 대응태세유지"당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4일, "대한민국이 처한 안보 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도 엄중하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대한민국의 안위,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혼란스러운 정국을 틈타 감행할 수 있는 북한의 도발과 선전선동에 대비 빈틈없는 대응태세를 유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4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총리실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날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헌정 사상 두 번째 현직 국가원수의 탄핵이라는 불행한 상황이 발생한 것을 무겁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미국의 신 행정부와 외교안보 분야에서 유지해 온 협력의 기조를 지속 유지하고, 상호 관세 등 신규 현안과 관련해서 국내외 필요한 조치들에 대해서는 우리 산업계와 함께 범정부적으로 치밀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러북 밀착이 우리 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일관되게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엄중한 상황 속에서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흔들림 없이 지키기 위해 외교안보 부처가 일치단결하여 총력을 다 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주문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