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 디지털프라자,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선보여

기사승인 [1호] 2014.08.21  08:47:49

공유
default_news_ad1

- 감각적 인테리어, 전자제품 매장의 혁신적 변화 선도

삼성전자가 기존 가전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첫 선을 보였다.

   

삼성전자가 기존 가전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첫 선을 보였다.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테마별 체험공간인 '라운징존'을 마련,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에게 이전에 없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20~30세대의 유동인구가 밀집한 홍대 지역 상권의 특색에 맞게 획일화된 매장 운영에서 벗어나 IT·모바일 제품 중심의 매장 구성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전자 제품 매장의 혁신적인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혼자 여가나 취미를 즐기는 '나홀로 라운징'이 사회 트렌드가 됨에 따라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이러한 고객을 위해 테마별 체험공간인 '라운징존'을 마련,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에게 이전에 없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라운징존'은 휴식, 여행, 운동, 취미생활 등 네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좀 더 편안하고 감각적으로 '나홀로 라운징'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안에서 나만의 시간을 갖고 편안하게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부티크 라운징에서는 TV와 사운드바,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액티브 라운징에서는 홀로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갤럭시 탭S, 기어 핏 등 다양한 IT제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나홀로 여행을 통해 새로운 자아를 찾아 나서는 고객을 위한 트레블 라운징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나만의 취미 생활을 통한 만족감을 얻는 키덜트 라운징에서는 로봇청소기, UHD 모니터 등을 시연해 볼 수 있다.

특히,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는 매장 내에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입점, 최신 제품 체험과 함께 일상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입지를 다져 나갈 전망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라운징존과 더불어 대학생과 젊은 고객들의 방문이 많은 매장답게 기존 매장과 달리 1층 전면에 모바일/PC/카메라 존을 구성하고, 다양한 체험과 교육 공간까지 마련해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가전 매장의 틀을 깨는 발상의 전환으로 꾸며진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고객들에게 단순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트렌드를 공유하는 만남의 공간으로, 홍대 주변을 찾는 고객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스토어(http://store.samsung.com/sec/)에서도 라운징을 느끼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4일까지 블루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라운징을 체험하는 셀카 촬영 후 인증 스탬프를 받으면 커피 음료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은 기존 가전 제품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는 신개념 매장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문화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체험 기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홍대점을 시작으로 각 매장의 특성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 및 이업종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