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선관위원장과 통화...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 "향후 공정한 선거관리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4일, 오후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과 전화통화를 갖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4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총리실> |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날 " 최근 정치적 혼란 속에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가장 중요한 열쇠는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라"고 하면서, "현 시점에서는 대통령 선거를 잘 치러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은 "향후 공정한 선거관리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현재 정부 측과 필요한 협조를 잘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번 선거가 단순히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하는 것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 통합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정부도 적극 협조하며 모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선거가 되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통화 이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통령 궐위 사실을 통보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