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 대통령, "앞으로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과 협력 계속해 나갈 것"

기사승인 [1호] 2024.05.15  07:36:39

공유
default_news_ad1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젤렌스키 대통령... "전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와 계속 연대, 협력해 나가길 희망"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yr Zelenskyy)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가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우크라이나 협력과 우크라이나 내 평화 정착을 위한 공동의 노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해 7월 키이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개최한 데 이어 오늘 통화하게 되어 반갑다"고 하면서 " 우리 정부가 우크라이나의 평화 회복과 전후 재건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 앞으로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과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작년 발표한「우크라이나 평화 연대 이니셔티브」 후속조치를 통해 우크라이나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온 데 대해 각별한 사의를 표하고," 전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와 계속 연대하며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다음 달 중순 스위스 뷔르겐슈톡에서 개최될 예정인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에 윤 대통령을 초청하면서," 우크라이나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우리나라가 계속 적극적으로 기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양 정상은 전쟁의 조속한 종식과 평화 회복, 그리고 우크라이나의 자유와 평화, 번영을 위해 계속 긴밀히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