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외교부, 국립외교원...2024년도 외무영사직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호] 2024.05.25  09:59:38

공유
default_news_ad1

- 의무교육과정,공직소명의식, 영사실무, 외교전문지식, 외국어 관련 교육 및 재외공관 현장실습 구성

 2024년도외무영사직 기본과정 수료식이 24일 국립외교원에서 개최됐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2024년도외무영사직 기본과정 수료식이 24일 국립외교원에서 개최됐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외무영사직 교육생 34명은 올해 1월 19일 국립외교원에 입교한 이래 외교관이자 영사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외무영사직 기본과정에 참여해 왔다.

외무영사직 기본과정은 7급 공채 채용시험 합격자(외무영사직 채용후보자) 대상으로 외무공무원 임용 전 실시하는 의무교육과정으로, 공직소명의식, 영사실무, 외교전문지식, 외국어 관련 교육 및 재외공관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 됐다.

이문희 외교안보연구소장은 18주간 진행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외무공무원 임용을 앞두고 있는 외무영사직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이 소장은 "급변하는 국제질서 속에서 외무영사직 교육생들이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외교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전문성을 보유한 외교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립외교원은" 앞으로도 나라의 앞날을 준비하는 정예 외교관의 산실로서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를 통해 국익과 국민의 안전을 수호하는 차세대 외교관 양성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