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소방청, 제29회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 개최

기사승인 [1호] 2024.04.24  12:17:51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소방학교 및 시도 소방본부 14명 참가하여 강의 기술과 지식 겨뤄

중앙소방학교(학교장 김승룡)는 오는 25일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창의와 혁신을 통한 전문 소방인력 양성'을 주제로 『제29회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1996년 ‘제1회 전국소방학교 교관연찬대회’로 시작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재난환경에 맞춰 소방공무원의 교육 수요를 반영하며 전문 소방교수요원을 발굴‧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부터는 ‘중앙소방 교육혁신 경연대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첨단 기술의 발전과 기후 역습 등 새로운 재난환경에 대비하고, 미래 소방교육을 이끌어 갈 창의적인 전문가를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경연에는 전국 소방학교와 시도 소방본부에서 선발된 14명의 대표들이 참여하여, 강의 기술과 지식을 겨루게 된다.

평가 기준은 △교육 목표의 타당성 △내용의 적절성과 체계성 △교수 기법의 참신성과 독창성 △재난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질 예정이다.

평가 결과 우수자(최우수‧우수‧장려상) 3명은 올 하반기 공공기관 최대 경연대회인 공공HRD콘테스트(국가인재개발원 주관)에 출전하게 되며, 정부기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소방 및 재난 분야 공공정책 제안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김승룡 중앙소방학교장은 “급변하는 미래 재난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현장에 접목하는 혁신적인 교육 변화가 필요하며, 기후역습 등 새로운 유형의 재난에 대비할 창의적인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이 대회가 미래의 국민 안전을 책임질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