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경청, 대한민국 안전 대(大)전환 해양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기사승인 [2호] 2024.04.18  11:51:29

공유
default_news_ad1

- 재난적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 합동점검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사고위험도가 높은 해양시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23.5.4. ㈜신성탱크터미널 점검 (여수)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최근 끊이지 않는 대형안전사고 발생에 따라 높아진 국민의 안전의식에 발맞춰,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위해 요인을 사전 발굴·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범정부적으로 실시한다.

이에, 해양경찰청은 재난적 해양오염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300㎘이상  기름·유해물질저장시설과 석탄·시멘트 등 하역시설 총 286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점검대상시설의 안전관리실태 및 사고예방 대비·대응체계에 대해 유관기관 및 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시설물 보수·보강 및 시정조치 사항 등을 내실있게 점검하기로 하였다.

해양경찰청은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 집중안전점검을 2015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최근 5년간 2,925건의 안전문제를 진단하고 개선하였고 개선되지 않은 사항은 개선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이행여부를 관리하고 있다.

한편, 송영구 해양오염방제국장은 “집중점검 기간 꼼꼼하고 책임감 있는 점검으로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 이며, “대형저장시설로부터 오염물질유출은 국가적 큰 재난 상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업장에서도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자체 안전점검에 적극적으로 동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