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경청,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로 어선 안전문화 확산 추진

기사승인 [1호] 2024.05.01  14:04:03

공유
default_news_ad1

- SOS 구조신호 발신과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SOS 구조신호 발신과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SOS 구조버튼 누르기」 릴레이 챌린지를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양수산 관계기관과 어민 등 국민이 함께하는 릴레이 챌린지로 항포구와 어선 등에서 구명조끼를 직접 착용한 후 팻말(피켓)을 들고 「S0S 구조버튼 직접 누르기」캠페인 동참을 당부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첫 주자로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나섰으며, 다음 참가자로는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지목해 챌린지를 이어간다.

 

이번 챌린지 슬로건인 “바다에서 위급할 땐 구명조끼를 입고 SOS 버튼을 꼭 누르세요”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림으로써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구명조끼는 해양활동 시 생명과 직결되는 필수 안전장비로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반드시 착용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위치발신장치의 SOS 긴급구조버튼을 즉시 눌러줄 것”을 당부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