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식약처, 여름철 대비, 유통단계 달걀 집중, 점검

기사승인 [1호] 2023.06.08  12:29:16

공유
default_news_ad1

- 살모넬라균 검출 이력이 있는 달걀 취급업체 등 750여 개소 점검

달걀 취급업체의 위생관리 실태가 집중 점검된다.

식약처가 본격적인 여름철에 앞서 달걀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8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달걀 취급업체*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최근 살모넬라균에 의한 식중독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달걀 취급업체의 위생관리를 강화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달걀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검 대상은 살모넬라균 검출 이력이 있는 달걀 취급업체와 미생물 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규모 달걀취급업체 등 약 750개소다.

주요 점검 내용은 달걀의 세척기준 준수 여부와 물로 세척한 달걀의 냉장보관 여부 등입니다. 산란일자, 생산자 고유번호 등 달걀 껍데기 표시적정성과 부패된 달걀 등 식용에 부적합한 달걀의 취급여부도 확인한다.

위생점검과 함께 살모넬라균의 오염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달걀*을 중심으로 수거·검사할 예정이다.

올해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식중독 발생 증가가 더욱 우려되는 만큼 일상생활에서 달걀을 취급한 뒤에는 반드시 비누 등 세정제로 손을 씻어 교차오염을 방지하고 조리 시에는 중심 온도 75℃에서 1분 이상 가열해 섭취하는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한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으로 여름철에 국민이 안전한 달걀을 섭취할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위해 우려가 증가하는 시기에 위생 취약분야와 다소비 축산물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우열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