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경청, ‘찾아가는 규제혁신 소통팀’ 국민·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총력

기사승인 [1호] 2023.06.08  19:38:42

공유
default_news_ad1

-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규제혁신 사례 홍보와 현장 규제 애로 청취

해경청(청장 김종욱)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찾아가는 규제혁신 소통팀’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규제혁신 소통팀은 불필요한 행정규제 폐지와 비효율적 규제의 신설 억제를 위해 국민과 기업을 대상으로 △’23년 규제개선 사례 설명 △규제개혁신문고 활용법 안내 등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 경쟁력 지속적 향상을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심층 상담을 통해 국민과 기업의 숨은 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개선과 함께 국민에게 돌아가는 서비스 품질이 최고로 유지될 수 있도록 중점 추진하고, 해양경찰청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해경청 관계자는 “국민과 기업들이 겪고 있는 규제로 인한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해양 관련 업체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규제혁신을 적극 추진하겠다.”하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규제혁신 소통’은 작년 6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국제해양안전대전에서도 국민과 기업을 대상으로 규제 즉문즉답, 의견 청취 등 규제혁신 소통과 함께 지역 현장을 돌아다니며 국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듣기도 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