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외교부, 박진 장관, 미국 외교정책협의회(NCAFP) 대표단 접견...한미동맹 진화와 발전에 관심 갖고 지지 보내줄것,당부

기사승인 [1호] 2022.12.08  12:13:36

공유
default_news_ad1

박진 장관은 8일,  방한 중인 미국 외교정책협의회(NCAFP)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북한 문제, 역내 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박진 장관은 8일, 방한 중인 미국 외교정책협의회(NCAFP)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북한 문제, 역내 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박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이루어진 NCAFP 대표단의 방한을 환영한다"고 하면서  "NCAFP가 다양한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한미동맹 및 한반도 문제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이끄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장관은 "군사동맹으로 시작한 한미동맹이 지난 70년간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핵심축이었으며, 지난 5월 한미 정상이 합의한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 비전에 따라 협력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고 하면서" NCAFP 대표단도 한미동맹의 진화와 발전에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NCAFP 대표단은 "내년 70주년을 맞이하는 한미동맹의 발전과 성과가 놀랍다고 하고, 한미관계 발전 및 양 국민간 상호 이해 증진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