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어소프트,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도구 ‘COVER’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1호] 2022.11.25  09:40:09

공유
default_news_ad1

- 원하는 요금제로 편리하게 사용자 맞춤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슈어소프트테크㈜(대표이사 배현섭, 이하 슈어소프트)가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도구 ‘COVER’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OVER는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을 자동화하는 도구로 테스트 수행 진척도를 정량적인 수치로 표시하고 가시화함으로써 SW 개발 프로세스의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돕는다. 기존 자동차, 국방/항공, 에너지 등 Mission-Critical 산업 뿐만 아니라 제조,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정량적인 SW 품질 확보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슈어소프트는 이러한 산업 요구 증가가 COVER Standalone을 SaaS로 전환한 COVER Cloud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이라고 밝혔다.
 
COVER Cloud는 COVER Standalone이 가지고 있는 기능적인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월 단위 요금제 형식으로 가격 부담을 줄였다.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Enterprise 환경에 적합한 관리와 자원을 맞춤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부터 벤처·중소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협업 기능 강화와 지원 언어 확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OVER Cloud 역시 COVER Standalone과 마찬가지로 개발자가 기존 SW 개발 프로세스를 유지하면서 테스트 수행률 파악이 가능하다. 테스트 대상 수집부터 모니터링, 정보 수집, 결과 도출까지 자동화가 가능하며, 프로젝트/팀 별 테스트 현황 대시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SW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COVER 사용자 데이터와 산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
 
슈어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SW 테스팅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SW 전문 기업으로 SW 테스팅 원천 기술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시장의 기술 상용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이번 COVER Cloud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변화하는 산업 요구와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는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슈어소프트 배현섭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커버리지 테스트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에 대한 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사용자 맞춤 커버리지 측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에 자신감을 보였다.
 
현재 COVER Cloud는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영수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