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헝가리 TV2, 육개장, 김치 등 한식 , 한국 식문화 심층 소개

기사승인 [1호] 2022.11.17  12:36:46

공유
default_news_ad1

- 현지 최고 요리 인플루언서 참여, 헝가리 외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등 인근 동유럽 국가에도 방송

지난 16일, 헝가리 TV2 채널의 아침 프로그램에서 육개장, 김치 등 한국 음식과 한국 식문화가 심층적으로 소개되었다.

TV2는 헝가리 외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등 헝가리 인근 동유럽 국가까지 방송되는 헝가리 주요 언론 중 하나이다.

 

프로그램에서 현지 요리 인플루언서인 조피아 마우트너(Zsofia Mautner) 셰프와 한식진흥원에서 파견된 한식강사 김태연 셰프는 ‘다른 대륙, 닮은 점’이라는 주제로 현지 구야쉬와 비슷한 육개장 조리법을 소개하며 한국과 헝가리의 유사한 식문화를 소개했다.

 

조피아 마우트너는 15권의 미식 관련 서적을 저술하고 헝가리 마스터셰프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는 최고의 미식 인플루언서다.

 

육개장 외에도 고춧가루 대신 파프리카를 사용한 배추김치, 무 대신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콜라비를 활용한 깍두기 등 대표적인 한국 음식 김치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쉽게 담글 수 있는 방법도 소개했다.

 

조피아 마우트너 셰프는 “한국과 헝가리의 식문화는 닮은 면이 아주 많다. 한국에서는 고추와 마늘을, 헝가리에서는 파프리카와 마늘이 다수의 음식의 양념에 필수적인 재료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고 말했다.

 

김태연 셰프는 “한국인은 국물을 사랑하는 민족이다. 헝가리인 또한 그러하다. 특히 고추와 마늘로 맛을 낸 육개장은 파프리카와 마늘로 맛을 내는 헝가리의 구야쉬와 많은 점에서 닮아있다. 오늘 만든 육개장은 고조리서인 「조선요리제법」(1934년, 방신영 저)을 참고하여 소 살코기 뿐만 아니라 헝가리에서도 구야쉬에 자주 넣는 소의 내장인 양을 넣어 만들어 더욱 더 특별하다.” 고 했다.

 

다년간 문화원 한식강좌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거띠 벨라즈니 강사는 “오랜기간 동안 한식 강의를 하며 한 해가 다르게 점점 뜨거워지는 한식의 인기를 몸소 체험하고 있다.” 며, “이번 기회로 헝가리의 로컬 식재료로 한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새로이 알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 한식 강좌에서도 헝가리의 로컬 식재료를 많이 활용하는 방법을 고안할 예정이다.” 고 했다.

 

동 프로그램은 주 헝가리 한국문화원(원장 인숙진)과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후원했다.

김은영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