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외교부, 박장관,한-사우디 외교장관 통화..양국 외교부간 전략적 소통 강화, 필요성 강조

기사승인 [1호] 2022.10.01  09:15:11

공유
default_news_ad1

박진 외교부장관은 30일,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His Highness Prince Faisal bin Farhan Al Saud)사우디 외교부 장관과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박진 외교부장관은 30일,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His Highness Prince Faisal bin Farhan Al Saud)사우디 외교부 장관과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박 장관은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 (His Royal Highness Crown Prince Mohammed bin Salman bin Abdulaziz Al Saud)의 총리 임명(9.27.)을 축하하고, 모하메드 왕세자의 리더십 하에서 양국 관계가 앞으로도 지속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양 장관은 7월 파이살 장관의 방한 이후 한국과 사우디 양국간 방산 및 관광 분야에서의 고위급 교류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각계각층에서의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 장관은 양국 외교부간 전략적 소통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양국 외교부가 중심이 되어 양국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