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권위,법무부, 제2회 기업과 인권 포럼 개최

기사승인 [1호] 2021.12.03  20:10:42

공유
default_news_ad1

- ESG 시대,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의 보호·존중·구제 이행

국가인권위원회와 법무부는  3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서울 중구 소재)에서 ‘ESG 시대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의 과제: 보호·존중·구제의 이행’을 주제로 제2회 <기업과 인권 포럼>을 개최했다. 

인권위는 2020년 5월 26일 법무부와 「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2020년 12월 4일 제1회 <기업과 인권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인권위와 법무부가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유엔의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중 ‘국가의 인권보호와 기업의 인권존중 및 구제의 접근’과 관련하여 정부를 매개로 기업의 인권경영을 실현하고 인권침해 구제에 접근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첫 번째 ‘보호’ 세션에서는 존 보가츠(John Bogaerts) 유럽연합(EU) 대표부 대사대리가 유럽 집행위원회(EC) 차원의 기업과 인권의 역할에 대한 현황과 과제를 공유합니다. 두 번째 ‘존중’ 세션에서는 임성택 법무법인 지평 대표 등의 발제와 김진성 기업지배구조연구원 팀장 등의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세 번째 ‘구제’ 세션에서는 기업과 인권 관련 NGO인 나현필 국제민주연대 사무국장 등의 발제에 이어 이상희 한국 NCP위원회 위원·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등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권위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업과 인권에 관한 보호, 존중 및 구제의 이행을 촉진하는 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