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외교부,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 면담

기사승인 [1호] 2021.10.15  07:44:28

공유
default_news_ad1

- 양국 개발협력 정책 및 협력 방향 논의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은 13일,오후 아일랜드 외교부에서 콜름 브로피(Colm Brophy)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을 면담하고, 양국 개발협력 정책 및 협력 강화 방향 등을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14일 밝혔다.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은 13일,오후 아일랜드 외교부에서 콜름 브로피(Colm Brophy)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을 면담하고, 양국 개발협력 정책 및 협력 강화 방향 등을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14일 밝혔다.

이번 면담을 통해 한-아일랜드 양측은 코로나19 상황하에서 양국의 개발협력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특히 △코로나19 대응, △인도적 지원, △기후변화와 개발협력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함 조정관은 국제사회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력에 한-아일랜드양국이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보건의료 기반이 취약한 개도국 지원을 위해 국제무대에서 양국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자”고 했다.  

브로피 장관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해 개도국들의 피해가 크다고 하고, 모든 국가들의 백신에 대한 공평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공동의 노력을 해나가자”고했다.        

또한  향후 양국은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과 인도적 위기 대응, 새로운 기후체제에 따른 기후변화 대응 등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