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외교부, 아프가니스탄 인도적 상황,유엔 고위급 회의 개최

기사승인 [1호] 2021.09.14  14:47:5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경철 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특별대표...“앞으로도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 노력에 동참해나갈 것” 언급

외교부는 지난 13일, 아프가니스탄 인도적 상황에 관한 유엔 고위급 회의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외교부는 지난 13일, 아프가니스탄 인도적 상황에 관한 유엔 고위급 회의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아프가니스탄의 인도적 위기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각국 지원을 촉구하기 위해 안토니오 구테레쉬 유엔사무총장이 주최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는 장관급을 포함 92개국, 33개 국제기구·지역기구 및 22개 비정부기구[NGO]의 고위급 대표들이 참석하여 아프가니스탄의 인도적 위기에 우려를 표명하는 한편, 아프가니스탄에 대해 조속한 인도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제사회가 협력해나가야 한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이날  외교부 이경철 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특별대표(정부대표, 화상참석)는 “아프가니스탄 인도적 상황의 심각성, 특히 여성 및 아동이 당면한 어려움에 우려를 표명”하면서,“우리 정부가 지난 20년 간 아프가니스탄 재건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참여해왔고, 앞으로도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 노력에 동참해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