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헝가리 한국문화원, 헝가리 40개 한류 동아리와 함께하는 한국문화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1호] 2021.07.28  09:49:41

공유
default_news_ad1

-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결승전, 태권도 시범, 전통무용 공연 등 7. 30~8.1까지 3일 동안 스포츠, 전통문화, 대중문화 소개

주헝가리한국문화원이 주최하고 헝가리내 한류동아리 연합회인 한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한국문화페스티벌 ‘KoreaON’이 오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주헝가리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e-스포츠행사에는 수만의 트위치 팔로워를 보유한 닉네임 코디악(KODIAK), 훌러실버(HullaSzillva)등 헝가리 게이머들이 참여, 한국게임 베틀그라운드 대회 진행과 함께 한국 e스포츠의 현황, 한국 대중문화 등을 소개한다.‘스포츠의 날’, ‘전통문화의 날’, ‘대중문화의 날’로 구성,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부다페스트 외 페치, 세게드, 데브레첸 등 헝가리 전역의  동아리들이 참여, 한국전통 춤, 서예, 가야금, 태권도, K-pop, 바둑, 한식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현지인들에게 소개한다. 또한 행사기간에 맞춰 헝가리 e-스포츠협회와 함께 7월부터 진행한 ‘베틀그라운드 헝가리 리그’ 결승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유문화재단은 2018년 17개 헝가리 한류 동아리들이 연합해 설립한 재단으로, 설립 이후 자체적으로 현지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 개최한 한국문화페스티벌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으로부터 최우수 한류 커뮤니티 행사로 선정된 바 있다.

문화원 관계자는 ‘헝가리인들은 한국문화를 보며 즐기는 것을 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향유하고 있다’ 며 ‘현지 동아리들이 주관하는 한국문화페스티벌을 통해 더 많은 현지인들이 한국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행사로 한류동아리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