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식약처,무역 기술 장벽 강화, 수출지원 방안마련, 건의,상호 논의

기사승인 [1호] 2021.06.18  14:26:57

공유
default_news_ad1

- 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CEO) 간담회 개최

김강립 식약처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시대에 식품산업 지원을 위한 소통의 장을 지속 마련하는 차원에서 18일, 식품관련 협회 및 식품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코로나 19 극복 및 식품산업 발전’을 주제로 개최된 1차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점검하고, 업계가 당면한 애로사항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식약처는 비대면 점검방식 도입, 온라인 유통 식품안전관리 강화 등 비대면 식품안전관리 강화 정책을 소개하고식품업계 대표(CEO)들은 비대면 시대에 필요한 규제개선 사항, 국가 간 무역 기술 장벽 강화에 따른 수출지원 방안마련 등을 건의하고 상호 논의했다.

김강립 처장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세심하게 검토하여 식품안전과 관련성이 낮은 제도개선 사항은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며, “급변하는 식품 산업 환경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이 혁신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정부‧업계 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합리적인 식품안전관리 방안과 식품산업 발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준 기자 pbj0205@hanmail.net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