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2021 한국-아랍에미리트 상호 문화교류의 해’ 기념...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기사승인 [1호] 2021.06.11  20:25:02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랍에미리트 영화 7편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랜선 영화 여행

아랍에미리트 영화 7편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랜선 영화 여행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Emirati Film Week)이 오는 18일(금)부터 24일(목)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은 ‘2020-2021 한국-아랍에미리트 상호 문화교류의 해’(UAE-Korea Cultural Dialogue)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아랍에미리트 문화청소년부가 주최한다.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한국-아랍 소사이어티, 아랍에미리트-한국 친선협회, 아랍에미리트의 대표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이미지네이션(ImageNation)과 투포54(TwoFour54)가 파트너로 함께한다. 


이번 영화주간에서는 아랍에미리트를 기반으로 활동하거나 아랍에미리트 출신인 감독들의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테마 탐구를 담은 3편의 장편영화와 4편의 단편영화가 소개된다. 


한 친구의 죽음 이후 소원해진 세 친구가 5년 만에 함께 추모의 자동차 여행에 나서는 좌충우돌 로드무비 <아부다비에서 베이루트까지>, 뜻밖의 유산 상속을 계기로 양로원을 벗어난 할아버지 사총사가 잊고 있던 설렘과 꿈을 찾아가는 코미디 <백발이어도 청춘>, 폐쇄적인 어촌 공동체의 부당한 관습에 맞서 삶을 지키려는 소녀의 이야기를 몽환적으로 담아 낸 <바다의 소녀> 등 장편영화를 필두로 공포 미스터리부터 다큐멘터리에 이르는 4편의 단편영화에 이르기까지,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아랍에미리트 영화의 다채로움은 물론, 아랍의 삶과 문화를 다각도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아랍에미리트 영화주간 상영작 7편은 모두 한국어와 영어 자막이 제공되며, 6월 18일부터 1주일 동안 아랍 문화청소년부의 온라인 플랫폼(https://screen.mckd.gov.ae/)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김은영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