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미세먼지 저감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키로

기사승인 [1호] 2021.06.11  07:54:04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세먼지 저감 기술개발, 컨설팅 지원, 총 275억원 투입

중소.중견기업 제조사업장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를위해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구축사업에 (재)FITI시험연구원을 선정했다.

한편  산업부는 오는 6월부터 ’2023년12월(2년 7개월)까지 총 사업비 275억원(지방비, 민간부담금 포함)을 투입하여 중소ㆍ중견기업의 미세먼지 저감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산업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ㆍ중견기업의 제조제품에 대한 성능검증, 미세먼지 배출사업장별 최적 저감기술 적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미세먼지 저감설비의 성능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국내 기업이 보유한 미세먼지 저감기술의 홍보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산업부는 이를 위해, 중소ㆍ중견기업 제조사업장의 미세먼지 저감 지원을 위한 별도의 지원공간(5,000㎡)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저감설비, 소재ㆍ부품의 성능 및 신뢰성 평가, 표준개발* 등을 위해 신규 장비구매 및 기존 장비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업부 황수성 산업정책관은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구축사업은 산업계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전문 기관을 활용하여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 이라고 말하고,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설비의 성능검증, 기술개발 및 사업화 추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ㆍ중견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정연웅 기자 ung4047@cclkorea.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