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체부,한국문학번역원 원장, 곽효환 씨 임명

기사승인 [1호] 2021.05.14  09:03:48

공유
default_news_ad1

- 번역지원 사업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경영능력과 지도력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황희 문체부 장관은 14일, 한국문학번역원 원장에 곽효환(郭孝桓, 1968년생) 씨를 임명했다.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21. 5. 14.~’24. 5. 13.)이다.

 

곽효환 신임 원장은 중견시인으로 (재)대산문화재단 상무로 재직해 왔으며 그동안 한국시인협회 이사, 한국작가회의 이사, 문체부 문학진흥정책위원회 위원, 서울국제문학포럼 집행위원장 등으로 활동해왔다.

 

특히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과 국제문학교류 사업 등을 진행하는 (재)대산문화재단에 오래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번역지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경영능력과 지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학진흥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내는 등 문학 정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도 갖추고 있어 한국문학번역원 역점 사업인 한국문학 세계화와 문학 한류 확산을 추진할 적임자다.

 

또한 한국문학 해외 소개, 세계화 등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현장 경험, 문학계의 폭넓은 신망을 바탕으로 문학계 현장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통해 한국문학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곽효환 신임 원장을 중심으로 한국문학번역원이 한국문학의 해외 진출을 담당하는 중추기관으로서 그 역할과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기를 기대한다.”라며 “문체부는 2016년 소설 <채식주의자>의 맨부커상 국제부문 수상 이후 높아진 우리나라 문학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한국문학번역원과 함께 문학 한류 지원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